호텔 운영 전문기업 IHM이 호텔 전체를 임대한 뒤, 장기계약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수익성을 점차적으로 증대시켜 드립니다.
다양한 외부요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호텔 시장의 특성상, 단기계약을 맺은 고객사는 짧은 계약기간 동안 원하는 만큼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위험성을 항상 고려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Master Lease와 같은 장기계약의 경우에는 계약 당사자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그 계약이 오랜 기간 유지되는 만큼 시장의 가변성에 따른 수익성의 변동 또한 평균에 수렴되기 때문에 고객사가 원하는 수익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가능성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IHM이 모든 호텔 운영을 일임하여 수행하기 때문에 고객사는 경영 및 인적자원관리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호텔이 시장에 완전하게 자리잡게 된 이후에는 기존에 발생된 수익성을 평가하여 임대수익을 상향 조정함으로써 계약 기간이 길어질 수록 보다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이고 탄력적인 Master Lease는 호텔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대한 탄탄한 신뢰가 기반이 되지 않고서는 불가능합니다.
IHM(Intertrust Hospitality Management)은 자사의 이름에서 보여지는 것과 같이 신뢰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호텔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므로귀사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어 드릴 수 있습니다.
* 특징
- 초기 계약 시에는 법적 권한의 위임으로 처리해야 할 문서 업무가 많지만, 장기적으로 고객사가 별도의 노력을 기울이거나 업무협조를 하지 않아도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음
- 장기계약의 경우에는 수익성에 따라 임대료의 상향조절이 가능함
Full Procedure of Management Service
1st Step. 시장조사
Management의 기본이자 향후 전략수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첫 번째 단계는 ‘시장조사’ 입니다.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시장조사가 이루어져야만 현재 고객사의 시장 상황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미래 시장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HM은 고객사의 판매실적 및 시장 동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의적 개념의 호텔시장은 물론 고객사의 호텔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 주요 표적 고객층, 주요 경쟁업체 등을 기준으로 한 협의적 개념의 세부 시장을 조사하고 분석합니다.
SWOT 분석을 통하여 고객사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은 물론, 외부적으로 고객사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기회와 부정적인 위험요소를 세세하게 파악합니다.
2nd Step. 경영(마케팅) 전략 수립
시장조사를 완료한 후, STP전략을 이용하여 호텔의 수익성을 최대화 시킬 수 있는 경영(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S(Segmentation) : 고객사가 호텔업 시장에서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 호텔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연령층, 소득수준, 국적, 여행 유형 등 다양한 기준을 기반으로 시장을 세분화 합니다.이는 호텔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게 적은 비용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표적(target)시장’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며, 이미 호텔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에게는 잘못된 시장에서 마케팅 및 세일 활동을 하고 있었던 것이 아닌지를 점검할 수 있게 해줍니다.
T(Targeting) : 세분화된 각 시장의 매력도 및 성장가능성을 파악 한 뒤, 고객사의 특성에 부합하는 복수의 표적시장을 선정합니다.
P(Positioning) : 선정된 표적시장에 포함되는 소비자들에게 고객사를 경쟁사와 차별화 된 이미지로 포지셔닝 합니다. 이때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이용합니다.
3rd Step. 마케팅 및 영업 실행
호텔에 투숙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고객사를 효과적으로 포지셔닝 시키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4가지 주요 요소인 제품(서비스), 가격, 장소, 프로모션을 적절히 혼합하여야 합니다.
Product (Service)
고객사가 운영하는 호텔 자체에 차별화(인테리어 디자인, 컨셉 , 브랜드, 품질 등)를 둘 것인가, 서비스에 차별화(타사와 명백하게 구분 되는 독특한 서비스 제공)를 기할 것인가, 혹은 둘 모두에 차별화를 둘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Price
감가상각비, 고정비, 인건비, 물품구매비 등 고객사의 호텔을 운영하는 비용(Cost)보다는 높고 소비자가 고객사에게 느끼는 가치(Value)보다는 낮거나 비슷한 수준의 합리적인 호텔 서비스 가격을 책정합니다.
Place
국내외 소비자에게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고객사의 호텔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Promotion
고객사의 수익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온∙오프라인 광고, PR, 패키지 프로모션, B2B 마케팅, SNS 및 블로그 마케팅 등을 예산에 맞게 시행합니다.
4th Step. 인적자원 운영
“직원은 곧 회사의 모든 것이며, 고객은 회사의 존재가치 입니다”
Management 방향이 정해진 후 마케팅 및 영업활동이 실행되면서 고객사가 호텔 시장에서 탄탄하게 자리잡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사람, 즉 인적자원 입니다.
직원의 잠재적인 가치를 미리 알아보고 적재적소에 투입하여 최고의 업무 효율을 이끄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호텔업은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대면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업종으로, 일반 기업과는 다르게 365일 24시간 운영되어야 하며 특정 시간에 특정 공간을 단 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독특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즉, 기업의 인적자원인 직원의 작은 태도와 행동이 곧 기업의 이미지와 직결되기 때문에, 지배인, 프론트 사원, 룸메이드, 경영지원팀, F&B팀, 시설관리 팀이 모두 협업해서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IHM은 모든 직원들이 서로 협업하며 최상의 업무 효율성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밝고 긍정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시기 적절하게 서비스 교육, 호텔관리 시스템 교육, 실무 교육 등을 진행하여 직원들의 가치향상 및 서비스 품질 증대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5th Step. 효율적 경영지원
든든한 버팀목이 있어야 건물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듯이,
호텔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front-line 직원들뿐만 아니라 뒤에서 묵묵히 지원해 주는 재무팀, 총무팀, 객실정비팀, 시설관리팀, 시스템 개발팀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영업활동에만 치중하다 보면 경영지원 업무는 쉽게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효율적인 경영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생산성 및 업무 효율성이 급격히 낮아지게 되고, 이는 결국 Front-line에 있는 직원들과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IHM은 예약관리 시스템, 호텔업 전용비품 구매, 인테리어 보수, 건물보수 및 관리, 객실 유지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다수의 제휴업체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경험을 통하여 효과적인 경영지원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6th Step. 안정적 재무관리
고객사의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호텔업에 맞는 ‘맞춤형 재무관리’가 필수적입니다.
호텔업에 특화되어 있지 않은 재무관리 시스템의 경우에는 고정비(비품구매비, 식음료재료비, 린넨세탁비, 인건비 등)와 건물 및 시설 유지비 등에서 과도한 지출이 일어날 수 있고, 감가상각비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업체의 특성이 간과됨으로 인하여 재정적 문제의 발생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IHM은 다년간 호텔업 재무관리를 해온 회계법인 및 법률 컨설턴트와의 긴밀한 제휴로 안정적인 재무관리가 가능하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수익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